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입주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입주기업 모집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3.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전 세계 13개국 21개소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현지 정착지원
사무공간 제공 및 거점별 다양한 사업화 프로그램 운영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은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현지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세계 주요 교역거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지화 등 해외진출과 관련한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전 세계 13개국 21개 지역에서 운영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에서도 중소기업 지원 종합 거점을 신규 개소할 계획으로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현지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모집국가>

 

구분

미국

중국

베트남

독일

러시아

일본

태국

인도

카자흐스탄

멕시코

칠레

사우디

UAE

지역

LA,
워싱턴

시카고 뉴욕

베이징

상하이

충칭

선전

호치민

하노이

프랑크프루트

모스크바

도쿄

방콕

뉴델리

알마티

멕시코시티

산티아고

리야드

두바이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은 사무공간(독립실, 공유오피스) 제공 바이어 매칭 등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 ·허가, 인증 등 거점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졸업-신규기업 간 현지화 멘토링 등 성공적인 해외 현지 정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통해 현지 진출에 성공하였으며 주요사례는 다음과 같다.

중동시장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2310월에 개소한 사우디 리야드 GBC입주하여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통해 빠르게 중동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의료제품을 수출하는 엑스바디UAE 두바이GBC 입주 후 바이오/친환경제품 인증 및 제품개선특화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까다로운 UAE인증서를 취득하고,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100만불 이상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누리집(https://www.kosmes.or.kr)내 지원사업-글로벌비즈니스센터-온라인 신청목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