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신보-국민은행, 출산 장려 특별보증 150억원 지원
충북신보-국민은행, 출산 장려 특별보증 150억원 지원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3.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다자녀가정 우대로 충북의 밝은 미래 만들기

충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허은영, 이하 충북신보)과 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대표 송용훈, 이하 국민은행)18일 충청북도 출산 장려 정책 성공적 추진과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충청북도 출산 장려 정책 활성화 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충북이 전국 유일무이한 출산율 증가 실적을 이루어 낸 것에 대한 축하와, 충북만의 비결을 바탕으로 올해도 출산율 증가를 이어 나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충북신보와 국민은행이 함께 계획했다.

국민은행이 충북신보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충북신보는 도내 소상공인 등에게 총 150억원의 보증을 지원할 예정으로, 임산부난임부부다자녀가정에 보증한도와 보증료율 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특별보증 지원에 더하여 지난 28일부터 시행 중인 임산부 등에 대한 보증료 지원까지 받는 경우, 총 보증기간 중 최초 1년간 무료로 보증을 이용할 수 있어 출산 장려에 기여하는 가정의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신보 허은영 이사장은 충북의 미래 기반을 다지는 데 있어 출산율 증가는 매우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엄마 아빠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충북신보가 한층 더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