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 홍진태 교수·신소재공학과 김한슬 교수 영예
약학과 홍진태 교수·신소재공학과 김한슬 교수 영예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3.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2월 이달의 연구자'로 선정
홍진태 교수.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가 2월의 '이달의 연구자' 로 약학대학 약학과 홍진태 교수와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김한슬 교수를 선정했다.

홍진태 교수는 지난 20년간 IF값이 5점 이상인 학술지에 130편, 10점 이상인 학술지에 30편 등 25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며 탁월한 학술연구 업적을 냈다.

국가신약개발재단 이사장, 기초의과학분야 선도연구센터장, 대한 약학회장 등의 국가 의학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업적을 인정받아 의학 및 관련 학문 분야 최고의 석학 단체인 대한민국의학한림원 2024년‘제 9분회-약학’분야 신입 정회원으로도 선출됐다.

홍진태 교수는 “약학분야의 연구자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한슬 교수.

김한슬 교수는 피인용 지수(Impact Factor) 27.8, 학문 분야별 IF값 상위 2.5%의 국제 저명 학술지인 ‘Advanced Energy Materials’에 ‘효율적인 무연 광전자소자를 위한 4중 리간드 앙상블 기반의 3성분계 콜로이달 양자점 다면 패시베이션 기법)’ 이란 논문을 발표했다.

김한슬 교수는 “원자수준 시뮬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반도체/에너지 소재들을 발굴하고 응용을 위한 핵심 이론 및 원리를 밝히는 연구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논문들은 좋은 공동연구자분들 및 학생들과 함께 즐겁게 연구한 결과들인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유의미한 과학/공학적 성과들을 내라는 응원으로 받고 학생들과 함께 더욱 유쾌하고 즐겁게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는 논문 발표 학술지의 피인용지수(IF) 및 학문분야별 IF값, R&D 수주 금액, 기술이전 금액 등을 기준으로 매달 이달의 연구자를 선정하고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