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 전국 1등 쾌거
충북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 전국 1등 쾌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4.02.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차태환) 충북지식재산센터가 2024년도 특허청 성과평가 결과 매우우수센터로 선정돼 28일 오후 130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지역지식재산센터 총괄 워크숍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매우우수센터는 센터운영, 만족도, 성과창출 등 지표에서 최종평점이 95점 이상 등급인 센터로 평가(17)과 평가(8)군 통틀어 충북지식재산센터가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전국 1, 7년 연속 매우우수 및 우수등급이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충북지식재산센터에서는 매년 특허청과 충청북도, 청주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도내 중소기업 및 도민 대상으로 지식재산을 지원해주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정책 방향을 반영한 전략목표와 중점과제를 수립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충북도의 안전한 수출을 위한 권리화 지원(226)과 함께 과반수 이상 높은 비율의 지역특화 산업군 대상 기업을 선발ㆍ지원해 지역산업활성화 및 기술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도내 대학과의 중견급 IPO상장 기업 공동 발굴 및 연계(충북대), 지식재산 관련 교육 공동개설(청주대) 영세기업 대상 디자인개발 재능나눔(충청대) 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식재산문화 창출이라는 우수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충북지식재산센터 박치성 센터장은 우리 센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던 사례가 좋은 결실로 돌아온 것 같다고 말하며, “지자체의 지원으로 7년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엄재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