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미리 온(ON) 동행축제 개최
새봄맞이 ‘미리 온(ON) 동행축제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4.02.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준비’, ‘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 등 기획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은 새봄맞이 소비진작과 내수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3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새봄맞이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리 온(ON) 동행축제는 ‘2024 봄빛 동행축제(5)’에 앞서 개최하는 온라인 중심의 행사로, 입학 등 새 출발이 주로 시작되는 초봄 시즌을 겨 신학기 준비’, ‘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등을 주요 컨셉으로 기획했다.

11번가, 롯데온 등 30개 유통 플랫폼을 통해 1700여개의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기획전에서는 행사 분위기 조성 및 소비자 관심 유도를 위해 기간별로 각 제품군별 프로모션에 변화를 줄 계획이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은 주차별 컨셉에 맞춰진 특가 제품군별로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20여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봄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지원한다. 위메프·티몬 등 민간 플랫폼 협업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는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판매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그 밖에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기간동안 3만원 이상 결제 시 10%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적극 동참한다.

한편, 올해 동행축제는 지난 해에 이어 총 3(5·9·12) 개최되며, 중소·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판매촉진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별 문화·관광·판촉행사 등과 연계를 확대하고 개막식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