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재 역량 강화 나섰다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재 역량 강화 나섰다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2.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융합 혁신인재 양성사업 연합운영회 진행
청주대학교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연합운영회’을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연합운영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연합운영회는 청주대를 비롯해, 단국대, 인천대, 원광대학교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 인재양성사업의 참여학생 및 기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난 18, 19일 이틀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연합운영회는 4대 대학 연합 기술 혁신 기업 리크루팅과 사업 운영 우수사례 및 주요 이슈와 최신 기술개발 연구과제를 공유하며 참여 학생들의 역량증진을 위해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참여 기업 전문가와 직접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앞으로 미래형자동차 인재 양성사업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학생들이 직접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호준 청주대학교 미래형 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장은 이번 연합운영회는 미래형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는 소중한 기회이자, 학생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산업 전문가들과의 유익한 소통의 장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은 주관학과인 전기제어공학과와 전자공학과, 항공기계공학과가 참여해 영상처리, 모터제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등 자동차 융합기술에 대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강조한 융복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