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티안재단, 천연물 혁신 세미나 개최
베스티안재단, 천연물 혁신 세미나 개최
  • 유호찬 기자
  • 승인 2024.01.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산업 동향’ 과 ‘천연물과 ESG경영’ 주제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센터장 한상배)와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으로 천연물 혁신 세미나를 1월19일(금)과 1월 23일(화) 에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1층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제3회 천연물 혁신 세미나는 천연물 산업동향을 주제로 마련 되었다.

첫번째 연사로 김정현 메디머스 상품기획본부장이 ‘천연물산업 동향 및 트랜드’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차세대 먹거리인 그린바이오와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현황을 소개한다.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의 박기한 팀장은 ‘한방천연물 센터 소개 및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한방천연물센터를 소개하고 보유장비와 기업지원사업을 소개한다.

제4회 천연물혁신 세미나는 ‘천연물과 ESG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번째 연사로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이창현 센터장이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넘어 클린뷰티(ESG)화장품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두번째 발표에서는 쏠바이오 김솔비 대표가 “천연 자원을 이용한 비료 소개 및 비료시장 소개’라는 제목으로 발표에 나선다. 세번째 발표는 푸디웜의 김태훈 대표가 ‘푸디웜 사업 소개 및 그린바이오 산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고 싶은 사람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http://www.bestianosongctc.com)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보광장 -> 교육/행사안내 게시판에는 세미나 관련 내용이 게시되어 있다.

한편, (재)베스티안재단은 서울, 부산, 오송에 보건복지부 지정 화상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센터는 베스티안병원(오송)과 베스티안 서울병원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8년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산학연병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에서는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임상시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