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충북도단재교육상 수상자 선정
제40회 충북도단재교육상 수상자 선정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2.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도부문 이주호 교장·학술부문 강전섭 청주문화원장·공로부문 NH농협은행 충북본부
(왼쪽부터) 이주호 형석고등학교 교장·강전섭 청주문화원 원장·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840회 충청북도단재교육상수상자로 사도부문 이주호(62) 형석고등학교 교장 학술부문 강전섭(67) 청주문화원 원장 공로부문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 각각 선정했다.

사도부문 수상자 이주호 형석고 교장은 꾸준한 봉사활동과 헌혈을 200 이상 실시하는 등 따뜻한 인류애를 몸소 실천했으며, 우리 지역 문화재 지킴이 활동 및 통일교육 내실화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에 헌신하며 충북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학술부문 수상자 강전섭 청주문화원 원장은 ▲청주역사바로알기 내사랑 청주 사업 어린이백일장 개최 전국단재서예대전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도내 학생들의 역사문화적 소양 함양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애국 애향의 단재 정신을 널리 확산시켜 성숙한 시민사회의 성장과 충북교육의 이상 실현에 크게 공헌했다.

아울러 공로부문 수상기관인 NH농협은행 충북본부(대표 황종연)는 다양한 지원 및 재능기부로 충북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취약계층 학생을 위해 40개교에 총 2억원을 기탁, 맞춤형 교육복지 사업을 지원하고,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사업에 2억원 상당의 책기부를 하는 등 충북교육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공감동행의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됐다.

단재교육상 시상식은 오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단재교육상은 역사학자, 언론인, 독립운동가로 활동했던 단재 신채호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고 충북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인사들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 40회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