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현대에버다임, 항공기계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청주대-현대에버다임, 항공기계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2.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양성·공동 과제 수행⋯가스터빈 엔진 기증도
김윤배 청주대 총장(오른쪽)과 임명진 현대에버다임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대 제공)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5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중장비 제조기업인 현대에버다임과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분야 산학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윤배 총장과 임명진 현대에버다임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태형 직할학부장, 임동균·조성욱 교수, 한현식 현대에버다임 부문장, 양병철 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문인력 양성 및 공동 산학기술 과제수행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실제로 청주대와 현대에버다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인턴 기회 제공 및 우수인력 채용 전문인력 활용한 기술지원 및 공동 산학협력 과제수행 세미나, 특강, 포럼, 대학() 및 사내 교육의 협력 선행 연구개발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 관련 마이크로 전공 운영 해당 전공 통한 회사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현대에버다임은 자체 보유한 가스터빈 엔진을 청주대에 기증하고, 대학은 엔진 실습 교육용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윤배 총장은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대한민국 중장비 제조업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에버다임과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분야 산학 전문인력 양성에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시를 비롯한 충청북도의 미래형 스마트 특장차 및 항공기계 산업 분야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과 해당 분야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