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기업들과 산학협력 체결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기업들과 산학협력 체결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1.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가 인재 육성 및 취업 약정을 위해 다양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등 학생 취업에 힘쓰고 있다.

22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구바이오제약(대표이사 조용준)코피텍(대표이사 이경호) 2개 기업체와 산학협력이 이뤄졌다.

㈜동구바이오제약은 19836월 설립, 피부비뇨기 관련 치료제 부문에서 높은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과 시장에서는 처방 매출액 1위를 지속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기업이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추출킷 <SmartX>를 출시하여 KFDA FDA, CE 인증 등을 획득하였으며, 전문의약품 줄기세포 CM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까지 안정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했고, cGMP준의 최첨단 생산설비 및 R&D센터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코피텍은 20176월 설립,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강기능식품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탭쉴드(Tabshield)’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코팅기제 전문업체이다.

독자 개발한 코팅기제 <탭쉴드(Tabshield)>는 국내 120여 개 제약사와 20여 개 건강식품제조사에 공급 중이며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의 건강식품업체에 수출 중이다.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과 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 높은 수준의 현장교육받을 수 있게 되었다.”, “회사의 요청에 따라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맞춤반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각 기업별로 3명씩 학생 채용 약정을 이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동구바이오제약, 코피텍과 산학협력체결로 현재까지 152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12명으로서 3학년 재학생 102명을 기준으로 502%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