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에너지고, 전국마이스터고 영마이스터 예술제 참여
충북에너지고, 전국마이스터고 영마이스터 예술제 참여
  • 유기성 기자
  • 승인 2023.11.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에너지고등학교(교장 정문재)9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열리는 14회 전국마이스터고등학교 영마이스터 예술제에 참여해 창업 프로젝트 작품을 전시했다.

전국마이스터고등학교 영마이스터 예술제는 전국 54개 마이스터고등학교 간 교류를 확대하고 학생 및 교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연합축제이다.

이번 축제에 충북에너지고는 무면허 예방 단말기와 태양광의 위치에 따라 이동하는 태양광 모듈을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이차전지과와 태양전지과 학생들이 프로젝트 실습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특색에 맞게 직접 제작한 작품이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태양광 모듈의 경우 광원을 따라 태양광 패널이 움직여 태양광 효율을 극대화시켰으며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프로젝트 전시 홍보를 맡은 태양전지과 3학년 김민섭 학생은 이번 출품을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다른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장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정문재 충북에너지고등학교장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 작품 결과물을 전시하고 다른 학교의 작품을 보며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코로나 이후 대면으로 하는 첫 영마이스터 예술제여서 의미가 깊은 행사였으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더 많은 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