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나병원, '국가사회적책임대상' 받았다
청주하나병원, '국가사회적책임대상' 받았다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11.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하나병원이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후원하는 '사회적책임경영품질컨벤션 2023'에서 '국가사회적책임대상'을 받았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은 사회적 책임과 경영품질, 안전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활동에 앞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들과 기업인 등을 발굴해 포상하고 모범적인 우수기업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다.

하나병원은 최고상에 해당하는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하나병원은 박중겸 병원장의 지역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지원사업 및 해외의료 봉사활동과 개원 이래 매년 빠지지 않고 펼쳐온 쌀나눔 행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 병원장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환자 중심 병원 문화와 환자 중심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지역에서 보다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병원은 환자중심의 비젼으로 중증환자를 포함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지역민에게 제공하고자 심혈관센터, 뇌혈관센터, 척추센터, 관절센터, 인공신장센터, 소화내시경센터, 건강검진센터 등 20개 진료과 70여명의 전문 의료진 및 430병상을 갖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지상 10층 규모의 심·뇌혈관센터와 5층 규모의 주차빌딩과 주차타워를 신축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의료환경을 구축했고, 1등급의 간호 등급과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으로 빠른 응급진료체계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