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 유기성 기자
  • 승인 2023.11.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원장 정재황)3일 청주SB플라자 오픈형 회의실에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충북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원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과정은 지난 94일부터 113일까지 총 40일 동안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제약‧바이오 산업의 동향 및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전략, 대한민국 약전의 제제총칙, GMP 문서작성 및 관리 방법, SOP IOQ 계획서 작성 등의 이론 교육과, 세포배양 및 분석기기 시험 실습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 전공자들도 대학에서 쉽게 다뤄보기 힘든 HPLC, GC, LC-MS 등 분석기기들을 직접 다뤄볼 수 있고 교육내용이 대체로 기업 실무를 위한 실습 수업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25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교육생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 교육과정의 25명의 교육생들 중 11명은 2차 면접과 취업확정이 됐으며, 나머지 교육생들도 향후 맞춤형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2024년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1)은 내년 2월 중 모집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 2월 중에 개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공동훈련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