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공사, 교육협력 위한 간담회 개최
청주대-공사, 교육협력 위한 간담회 개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10.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배 총장 공군 정책발전자문위 위원 위촉
김윤배 청주대 총장이 공군정책발전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후 윤병호 공군사관학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지난 11일 청주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공군사관학교와 교육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배 총장과 윤병호 공군사관학교장(중장)을 비롯한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윤병호 교장을 비롯한 공군사관학교 관계자들은 청주대 현황 및 장기 발전계획을 청취하고, 항공학부 대내·외 주요사업 실적을 소개받았다. 이들은 Hyflex 강의실, 항공 시뮬레이터실, UAM 연구센터, 항공기 Mock-up(실제 모형), 석우문화체육관 등 청주대의 최첨단 교육 및 연구시설을 방문했다.

또 청주대 특성화 학문 분야(항공)의 주요 사업실적과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는 등 양 교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김윤배 청주대 총장은 정상화 공군참모총장(대장)으로부터 공군 정책발전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김 총장은 앞으로 대국민 소통 강화, 공군 정책의 전문성 증진, 공군 주요 정책 현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치게 된다.

김윤배 총장은 청주대는 앞으로 공군사관학교와 적극적인 교육 협력 및 교류를 통해 공군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항공 분야 특성화 사업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03년 공군본부와 학군 교류 협약을, 2015년 공군사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교육·연구 분야 교류 증진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