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원예조공법인 창립총회 29일 개최
청주시 원예조공법인 창립총회 29일 개최
  • 유기성 기자
  • 승인 2023.08.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와 청주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청주시원예조공법인) 설립추진위원회는 29일 농협중앙회 청주시지부에서 청주시 원예조공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농협 조합장 10명, 농협중앙회 청주시 지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청주시 원예조공법인은 청주시 10개 지역 농협이 공동 출자한 지역 농산물 연합 마케팅 조직체로서, 지역 농협으로부터 농산물의 출하권을 위임받아 물량을 규모화하고, 전문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청주시 주력 품목인 애호박, 수박, 딸기, 토마토, 양채류를 중심으로 산지 생산 농가를 조직화하고 전문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해 참여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청주시 원예조공법인은 ▲생산-유통 조직 통합을 통한 농산물 유통시장 경쟁력 제고 및 수급 관리 기능 강화 ▲전문 품목 집중 육성 ▲전문적이고 연속적인 마케팅 전문 인력 육성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구성 등을 주요 골자로 운영된다.

청주시와 농협은 청주시 원예조공법인 설립을 위해 지난 6월 중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고 이번 창립총회를 거쳐 올해 12월까지 농림축산식품부 인가 신청 및 승인을 받아 첫발을 내디딜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