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특산물 유통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청주시, 농특산물 유통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 박영근 기자
  • 승인 2023.08.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농특산물 유통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요구되는 전문지식과 실무역량 강화를 목표로 9월 초부터 10월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특산물 소비 트렌드 이해 ▲홍보·마케팅 선진기법 학습 ▲농특산물 유통 현장 견학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대상자는 청주시에 거주하는 50세 미만의 농특산물 유통 종사자, 농업인, 예비 취업・창업 청년층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 희망자는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s://www.cju.ac.kr/iacf/index.do)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교육 진행을 맡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메일(jaekim@cju.ac.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농특산물 판매과정에 필요한 수출·법률·회계 등 전문가 심층 지원과 청주시 신활력추진단에서 진행하는 ‘액션그룹 사업화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이 적용되며,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신활력추진단(224-9117, 224-9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