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 체결
제천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업무협약 체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등 협력

 

제천시는 2일 시청 박달재실에서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창규 제천시장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시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적극 동참, △‘김치의 날’ 중앙아시아 지정 글로벌 확산 협력 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aT공사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앙아시아 등 다양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우수한 농식품이 대규모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농업 분야 탄소중립 정책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대한민국이 김치 종주국임과 김치의 우수함을 알리는 ‘김치의 날’ 제정 확산에도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김창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제천의 농‧식품을 국내와 전 세계로 수출해 제천시 농산물 유통 다변화에 큰 전환점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후손에게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 주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저탄소 운동 ‘그린푸드 데이’,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한 ‘김치의 날’ 제정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춘진 aT공사 사장은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과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에 동참해준 제천시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제천 농식품 수출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4일 전남 나주 aT공사 본사에서 김창규 시장과 김춘진 사장이 만나 제천지역 농식품 수출방안 마련을 위한 면담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