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광학 조현일 대표 등 3명 산업부장관상 수상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 등 3명 산업부장관상 수상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3.1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서

 

청주상공회의소는 15일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이사, ▲㈜일신웰스 박병서 대표이사, ▲삼화전기㈜ 김태윤 상무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굴드펌프 이춘구 총무부장이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그린광학 조현일 대표이사는 매출의 10% 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등 도전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광부품 개발, Laser용 표면조도 처리 기술, 파면 보상 기술 등을 개발해 국가 광학 기술력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으며, 이를 통해 이스라엘 시장 매출 200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국내 광학 분야 발전을 이끌었다.

㈜일신웰스 박병서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생물 전환 공정을 활용한 가소제 양산 기술을 개발하고 공정을 개선함으로써 국내 식품 안정성 확보에 크게 일조했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식물성 가소제 시장의 90% 이상, 20여개의 국가에 확보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식품 및 산업 분야의 성장동력을 구축했다.

삼화전기㈜ 김태윤 상무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 및 향토기업 공헌활동을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했다.

㈜굴드펌프 이춘구 총무부장은 화학제품 사용등록제 실시, 안전 순찰자 제도 도입 등을 통해 5년간 ‘Zero Accident’를 달성하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크게 공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