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Awards' 열려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Awards' 열려
  • 박상철 기자
  • 승인 2017.03.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편견-ZERO 위한 중소기업 대표 홍보대사 활동예정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은 28일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하는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은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한 이들로 총 9개 분야(일자리, 수출, 문화예술, 언론미디어, 청년 및 중소기업 근로자, 정부 및 공공기관, 입법, 교육 및 학술연구, 자유)에서 10명(일반인 및 단체)이 선정됐다.

이들 국민영웅은 정치, 사회, 문화, 연구, 언론 등 각계각층 분야의 중소기업 대표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는 대국민 캠페인의 범국민적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시스원(대표이사 이갑수)은 청년 친화적 강소기업으로 직원들이 행복한 직장생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등 중소기업 근로조건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일자리’ 부문에 선정됐다.

‘문화예술’ 분야 수상자인 서경석 방송인은 “앞으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ZERO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는 뜻으로 귀한 상을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중소기업들이 대중들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 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최수규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대기업 노조의 기득권으로 필요이상 높아진 임금과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편견들이 청년들의 일자리 자존감을 낮추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 같은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을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