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가 가득한 10월은 ‘세종 방문의 달’
축제가 가득한 10월은 ‘세종 방문의 달’
  • 양은경 기자
  • 승인 2016.09.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내달 세종축제, 민속문화축전, 세종문화의 달 행사 개최
‘한글산업전’‘한글꽃 내리고’‘어가행렬’‘푸드트럭 축제’등 열려

[세종경제뉴스 양은경기자] 문화예술 행사가 가득한 10월은 ‘세종방문의 달’이다. 

이춘희 시장은 22일“‘세종, '가을이 차오르다'라는 주제로, 10월 한 달을 ‘세종방문의 달’로 운영한다.”며 “이 기간 동안 제4회 세종축제, 2016세종민속문화축전, 2016문화의 달 행사 등을 연계, 개최하여 세종시가 세종대왕과 한글의 도시임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세종의 꿈, 세종에서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4회 세종축제’를 개최한다.

세종축제에서는 한글피아노(삼익악기)와 한글의자 디자인공모전(세종시 주관) 수상작 전시 등 한글과 관련된 상품을 체험․전시․판매하는 ‘한글산업전’을 연다.

또한 대형 뮤지컬 ‘2016 한글꽃 내리고’ 가 공연되고 어린이합창잔치, 전국세종사랑백일장,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2016 세종민속문화축전’은 10월 7~8일, 2일간 조치원읍과 신도심 및 호수공원에서 세종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조치원읍과 신도시 도심에서 세종대왕 어가행렬을 열고, 청주농악과 의당집터다지기‧택견‧고성오광대‧세종용암강다리기 등 전국의 대표적인 무형문화재 초청공연도 열린다. 

 ‘2016 문화의 달’ 행사는 세종시와 문화체육관광부 공동주최로, 세종컨벤션센터(SCC)와 호수공원 일원에서󰡐세종, 문화의 옷을 입다󰡑를 주제로 14~16일 3일간 펼쳐진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와 세종호수공원 야외무대 등에서 미술, 음악, 서커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제공연인 ‘용비어천가’는 아트불꽃과 미디어파사드, 공중퍼포먼스 등이 융합된 종합예술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시는 세종축제기간인 7일부터 9일까지 호수공원에서, 제2회 세종푸드트럭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축제 분위기를 북돋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