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방천연물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화 지원사업 성과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2023년 한방천연물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화 사업으로 개발한 제품 4점의 상용화가 완료되어 한방바이오제천몰에 입점됐다.
현재 한방바이오제천몰에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기업 57개 업체의 1100여개 제품이 판매 중에 있다.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에 중점을 두어 개발된 본 제품들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4개 회원사의 신제품이다.
지난 1년간 한방 원료를 이용해 기업과 국내 산학연구단이 협력하여 만들었다.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들은 오미자에 탄산을 넣어 상큼함을 배가시킨 ▲넉넉한 오미자 스파클링, ▲막걸리분말과 발효용기로 간편하게 막걸리를 제조할 수 있는 황기/우슬 막걸리믹스, ▲두피 진정과 모발케어에 도움을 주는 어성초 등으로 제조한 아이련 샴푸세트, ▲뽕잎과 맥주효모를 넣어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0720케어타임 뽕잎샴푸로 현재 특허 출원과 상표 등록 등이 진행 중이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한방천연물제품이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신제품들은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www.jc-mall.com, ☎043-648-4510)에서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엄재천 기자
저작권자 © 세종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