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 기관 선정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 기관 선정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7.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산업진흥협회, 이차전지 산업거점 고도화 기반 구축

충청북도는 산업거점 장비확충 및 기술지원을 위한 2024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청주시 제조업 경영지원기관인 ()한국산업진흥협회를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선정으로 ()한국산업진흥협회는 이차전지 산업거점 고도화 기반구축을 위한 3D 프린터 장비를 구축하고 청주시 이차전지 소부장 전·후방 기업의 기술개발과 시제품 사업화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이 가능하도록 분석지원, 시험·평가·인증 사업을 추진한다.

2021년부터 시작한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시군 경쟁력강화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시군의 역량 있는 비영리기관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기관과 기업 간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연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극동대 산학협력단(뷰티헬스),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석회석신소재), 2022년에는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기능성바이오소재), 중원대 산학협력단(첨단반도체), 2023년에는 음성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자동차물류)을 선정해 장비이용 81, 시험·평가·인증 156, 시제품 제작 15건의 기술지원을 시행하는 등 지원기업의 매출증가(평균 18.25%) 및 고용증가(평균 15.5%)의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 주력사업 육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2021년 화장품·식품·의약품 성분 분석장비를 구축한 음성 극동대는 구축장비를 통해고량강 추출물 함유 기능성 화장품 소재개발 과제로 2022~2025년 중기부 공모 선정됐다.

2025년부터는 뷰티화장품학과를 신설해 인재육성에 기여하는 등 지역의 핵심연구 지원기관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에서 신규 구축한 시멘트수화반응열 측정기는 전국에 10대 정도밖에 없는 희소성 있는 장비로 도내 뿐 아니라 전국에서 활용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용일 충북도 산업육성과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도내 혁신기관과 기업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성과가 확산되고 있다지역산업의 인프라 구축이 중소 중견기업의 역량을 제고시키고 기업 경쟁력이 지역 주력산업의 견인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