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일자리 참여자 모집
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일자리 참여자 모집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7.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감귤유통센터 감귤 선별․포장 등 농작업 일자리 제공
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감귤 콘테이너 적재 모습.
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작업모습.

충북도는 10‘(도시농부)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한기인 겨울에 도시농부 참여자에게는 일자리가 부족한 반면, 제주도는 감귤 농번기이므로 일손 확보가 시급하다. 충북도는 이러한 상황을 활용해 ‘(충북-제주 상생)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 농작업 일자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센터 외부.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충북도는 도시농부 6명을 제주도로 보내 감귤 선별 작업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현재는 제주도 15개 감귤유통센터로부터 약 200여명의 일자리를 확보한 상황이다.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일자리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4개월이다. 참여대상은 63세 이하의 도시농부다. 제주 감귤 유통센터 근무여건은 주 5(매일 8시간) 근무, 4대 보험 가입, 중식 제공 등이며 감귤농협-근로자 간 근로계약 체결후 감귤유통센터에서 감귤 선별세척포장운반 등 작업을 한다.

도시농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 센터 내부.

겨울철 제주 감귤유통센터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도시농부는 826일부터 96일까지 시군별 도시농부 중개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거친 후 근무지를 배정받아 근무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도시농부와 제주 감귤 유통센터를 활용한 겨울철 충북-제주 일자리 상생을 통해 충북과 제주의 농촌 일자리 교류와 생활인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