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 AI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전략 육성
고성장 AI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전략 육성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7.1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 발표
전략 발표 및 AI 스타트업, 전문가 의견 수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10일 서울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생성AI스타트업 협회, AI 초격차 스타트업 및 관련 대기업 임직원,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AI 스타트업 링크업(Linkup) 협의회첫 회의를 개최하고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LevelUp) 전략(이하 레벨업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3온디바이스(On-Device) AI 챌린지출범식에서 AI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자는 오영주 장관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기부는 이 자리에서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바이오·반도체 첨단산업 혁신의 기반 기술로 자리매김한 AI 생태계를 상세히 분석하고, 생태계 내에서 기술혁신과 타산업과의 융합을 주도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고성장 분야 AI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을 발표했다.

레벨업 전략은 AI 스타트업 고성장 5개 분야 전략적 지원, 국내시장 수요를 활용한 성장 강화, 글로벌 시장 진출로 성장 동력 확대, 전문인력 활용 제고 및 거버넌스 구축 등 4개의 전략 과제로 구성되었.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발표한 레벨업 전략추진 과제 중 하나인 2024온디바이스 AI 챌린지추진 경과를 LG전자에서 발표하였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총 10개 선정 규모에 128개사가 신청하여 12.8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수요기업 및 외부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은 LG전자 등 대기업과 기술검증(PoC) 등 협업을 9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협업을 통해 성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의 온디바이스 AI 기술은 LG전자에향후 출시할 차세대 ‘LG 노트북에 탑재하여, 유망 AI 스타트업의 매출까지 확보할 예정이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