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최초 ‘배터리 국제 컨퍼런스’ 7월 개최된다
충북 최초 ‘배터리 국제 컨퍼런스’ 7월 개최된다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6.1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를 위한 ‘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LG에너지솔루션, 현대자동차, 에코프로 등 유명 기업 강연

충북도는 73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4’를 개최하며, 오는 628일까지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북은 전국 최초로 이차전지 소부장 및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동시에 지정받은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충북 이차전지 산업 위상 강화 및 도내 기업 홍보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며, 이번 컨퍼런스는 이차전지 산업의 선도적인 인사이트를 갖춘 국내외 유명 인사들을 초청해 사업의 전망을 집중 조명하고자 마련되었다.

충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북TP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이차전지 분야 유명 기업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이 이차전지 개발 현황과 상용화 전략 고성능 소재의 개발 및 생산기법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이차전지 산업의 발전 방향을 소개한다.

기조 연사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CTO이차전지 산업의 성장, 그리고 차세대 이차전지의 미래를 주제로한 발표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배터리개발 관계자의 강연 및 교토대 공학연구과 교수의 특별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요 분야 전문가들이 이차전지 시장 경쟁력 확보와 공급망 강화 전략, 차세대 이차전지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위해 장인원 에코프로 상무 박재범 포스코 수석연구원 이상영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 이정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PD 등이 연단에 서며 컨퍼런스의 다채로움을 더할 계획이다.

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에너지 활용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는 이차전지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기자동차(E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국내 이차전지 관련 연구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퍼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28일까지 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4 공식 홈페이지(http://batteryinsights.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