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외국인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성료
충북도, 외국인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성료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6.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기업 34개사·외국인 구직자 300명 참여

충북도는 13일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 일자리 제공을 위한 ‘2024 충청북도 외국인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주최, 충북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는 도내 34개 기업과 외국인 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해 11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맥도날드() 3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인구감소지역 소재 8개 기업도 참가해 외국인 구직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채용분야는 제조·생산, 조리·판매, 영어강사 등 다양한 직종이 마련돼 외국인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에 지원할 수 있었다.

면접 부스 외에도 6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외국인 구직자에게 맞는 취업 정보 및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이력서·면접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6유관기관은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주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청주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 청주시 가족센터 등이다.

충북도 이방무 기획관리실장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의 정착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충북 거주 외국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