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상반기 무역실무 교육 운영
충북중기청, 상반기 무역실무 교육 운영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6.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수출업무 담당자 무역실무 능력 향상 교육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북중기청’·청장 정선욱)18오전 10시부터 충북중기청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상반기 무역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충북중기청에서는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 수출업무 담당자의 무역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무역실무 개요 및 수출계약, 무역 분쟁 시 해결방안, 신용장 실무, 통관 및 선적실무 등의 수출 실무 전반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출담당자들이 무역 현장에서 부딪치는 문제 해결 방안 모색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수출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충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043-230-53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중기청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하반기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해외바이어 발굴 등의 내용으로 10월 중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