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축제 개최…"우수제품 한정판매"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축제 개최…"우수제품 한정판매"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4.06.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전통시장 청년상인 축제, 5일부터 7일까지
푸드트럭, 체험공방 등 다양한 먹거리·행사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현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청년상인들이 참여하는 '2024 전통시장 청년상인 축제'7일까지 세종시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규모 청년상인 축제다. 슬로건은 'Unlimited 청년이 만드는 Limited 마켓'으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이 공들여 만든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즐기는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는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이 꾸린 10여개푸드트럭, 40여개의 체험존·전시·판매부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6시 개막식에는 비눗방울을 활용한 버블쇼, 세종빛깔어린이합창단 공연 등이 진행된다.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행사 세리머니, 오마이걸 등 인기가수의 개막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버스킹, 게릴라 이벤트 마술쇼가 진행된다.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 캐리와 친구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어린이 뮤지컬과 청소년 커버댄스 등 다양한 공연도 마련됐다.

부대행사로 공방 체험, 어린이 플리마켓 개최, 전통시장 간식 만들기, 에어바운스 놀이터 운영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도 선보인다. 캠핑장을 연상케 하는 '피크닉 존'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전국 규모의 축제인 만큼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만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특히 이번 축제는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