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 물류비 절감을 위한 온라인 교육 추진
수출입 물류비 절감을 위한 온라인 교육 추진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6.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 물류요금체계와 구성비용 설명, 물류비 절감방안과 활용 등
교육 신청 기간은 6.14(금)까지이며, 300명 선착순 마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 이하 충북중기청)수출입 물류비 절감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오는 17일에 개최한다.

이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으로 물류비용이 급격하게 상승함으로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일부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몇 년 사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이란-이스라엘 등 국제적인 분쟁사태가 이어지며 고유가-고환율은 장기화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수에즈·파나마 운하의 지정학적 리스크로 해운 공급망의 문제가 발생하며 물류비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고 운송의 도착지연 등으로 추가적인 비용도 발생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물류 이슈들은 수출 중소기업의 수익성 증대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이 물류비 상승으로 인해 수출 중소기업의 수익성 악화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수출입 물류요금체계와 구성비용 설명, 물류비 절감방안과 활용 안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출입 물류비 절감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상세 내용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