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한국방사선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청주대, 한국방사선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4.05.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학과, 2024년 춘계종합학술대회에서 영예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회 한국방사선학회의 춘계종합학술대회에서 방사선학과 2팀이 최우수 학술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청주대에 따르면 최근 열린 한국방사선학회 춘계종합학술대회에서 방사선학과 4학년 김동호, 조원빈, 오지환팀과 같은 학년 윤혜영, 손다예, 김한나, 유찬영팀이 김성환, 성열훈 교수의 지도 아래 최우수 학술상을 받았다.

이들은 각각 엑스선 입사각 오류에 따른 영상 왜곡 평가 및 이동형 엑스선 검사 유도 장치 예비 개발‘AI를 활용한 신생아 중환자 돌봄 의료 침대 개발이라는 주제로 임상의 애로 기술을 ICT 융합기술로 대안을 제시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들은 보건계열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공학적 기술 접근으로 방사선학의 확장성을 보인 사례로 큰 호응을 받았다.

앞서 청주대 방사선학과는 지난 5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ICT 멘토링 자율형 프로젝트에 선정된 뒤 전국 방사선학과 중에서 유일하게 ICT 특성화 교육을 실천하며 다수의 각종 공모전 및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등의 입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개발된 기술은 지식재산권화하면서 기술이전 등으로 임상 애로기술을 기술상용화하는데 힘쓰고 있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