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웰컴투청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청주시, ‘웰컴투청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5.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청주-필리핀 마닐라 신규 취항 기념 환대행사 개최
외국인 전용 관광쿠폰북 발행, 한류 콘텐츠 구축으로 체류형 외국인 관광객 유치

청주시는 청주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주시는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함께 청주-필리핀 마닐라 첫 항공편이 청주공항에 도착한 이날 14일 청주국제공항 1층 입국장에서 신규 취항 기념 환대행사를 개최하고 청주관광 홍보키트를 제공했다.

이날 입국한 필리핀 마닐라 관광객 160여명은 청남대, 육거리전통시장, 수암골벽화마을 등 12일 일정으로 청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에어로케이 항공의 필리핀 마닐라 신규 취항 노선은 청주(22:50) 마닐라(01:35) ··금요일 마닐라(02:35) 청주(07:15) ··토요일 일정으로 운행한다.

한편, 시는 지난 3월부터 외국인 전용 관광 쿠폰북을 제작·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주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일본, 대만, 태국 등 다양한 국적의 개별 관광객들에게 청주 시티투어 및 관광지, 숙박, 쇼핑, 맛집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매주 시티투어 외국인 탑승객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의 K드라마, K푸드 등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한국 여행으로 이어지면서 K콘텐츠의 모객 효과를 증대하고자 중앙공원에 드라마 포토존을 설치하고 성안길에서 떡볶이 등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청주 특화 관광상품을 개발해 홍보하고 있다.

이는 청주국제공항과 연계한 체류형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이어져 20241분기 청주국제공항을 통한 청주 체류형 대만, 베트남 관광객 1,104명을 유치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 목적이 청주가 되도록 청주만의 관광 인프라를 해외 현지에 적극 홍보하겠다, “체류형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엄재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