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선,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데이트’ 개최
청주시선,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데이트’ 개최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5.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 주제, 이범석 시장과 소통

청주시는 10일 청주 동부창고 6동 실내정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선 넘는 소통 데이트행사를 개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과 청주시선 활성화에 이바지한 시민패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청주시선 오픈 4주년 기념 영상 시청 청주시선 활성화 유공 표창패 수여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선 오픈 4주년 기념 영상에는 시민패널들이 직접 출연해 패널 활동에 대한 평소 관심과 애정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청주시선 시민패널들은 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만나 교류하고, 이범석 시장과도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가며 또 한 번 을 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주시선 패널들과 이범석 청주시장은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라는 주제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나눴으며, 시민패널들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청주시’, ‘(공연)극장 거리 조성과 같은 소소한 일상의 바람도 이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그동안 청주시선의 의제에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패널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토론을 통해 제시된 의견들은 시정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청주시선을 통해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06월에 개통한 시민 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은 현재 19,690명의 패널이 가입돼 있으며, 지금까지 총 73번의 의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의제별로 평균 3,500여명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으며, 시는 그 결과를 주요 시정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시는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3일 동안 동부창고 일원에서 열리는 가드닝 페스티벌 현장에 청주시선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청주시선을 적극 홍보하고 관심 있는 시민들의 시민패널 가입도 도울 예정이다./엄재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