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스마트 승강기 첨단기술개발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충북도, 스마트 승강기 첨단기술개발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엄재천 기자
  • 승인 2024.04.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승강기 중소․중견기업 신청, 과제별 최대 7천3백만원 지원

충청북도는 지속발전 가능한 승강기 산업의 디지털 전환 토대 마련을 위해 326일부터 516일까지 스마트 승강기 첨단 기술개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승강기 중소중견기업의 승강기 스마트화를 위한 기술고도화 및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예산 18000만원으로 친환경고효율 스마트 승강기 분야, 2개 과제를 지원하며 자유공모를 통해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신제품 연구개발, 부품 및 기술고도화를 위해 단독수행 또는 산연 컨소시엄이 가능하며, 과제별 7300만원 이내(중소기업 자부담 10%이상, 중견기업 자부담 15%이상)로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차세대 승강기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2개 기업을 지원했다.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 개발한 장치 및 승강기를 2023년 제7회 한국국제승강기박람회에 선보였다.

도는 승강기산업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스마트 승강기 첨단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승강기 인증 획득 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승강기 박람회 참가,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리더스포럼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도 이용일 산업육성과장은 승강기 핵심 부품 개발 대응 및 선도기술 확보를 통한 도내 기업 기술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스마트 승강기산업 핵심거점 인식제고를 위한 대외 홍보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승강기 첨단 기술개발 지원 참여 희망 기업은 기한 내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엄재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