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노벨과학 리더키움 해외 프로젝트 실시
충북 노벨과학 리더키움 해외 프로젝트 실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23.09.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20명․교사 노벨상 본고장 스웨덴․영국 방문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전경.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전경.

충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은 7일부터 16일까지 810일간의 충북 노벨과학 리더키움 해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는 지난 7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된 충북 노벨 100100 창의과학페어로 선발된 학생 20명과 교사가 팀을 이뤄 노벨상의 본고장인 스웨덴과 영국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해외 우수 대학 탐방 및 한인 학생 간담회 과학연구기관 및 과학박물관 탐방 전문가 특강 현지 학교 학생과의 교류 팀 프로젝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노벨 생리학의학상 선정 기관인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노벨상이 수여되는 스톡홀름시청 콘서트홀, 블루홀’, 노벨상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노벨 박물관’, 현대물리학의 고향으로 노벨상의 요람인 캐번디시 연구소방문을 통해 학생들의 노벨상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 영국 과학기술시설위원회 내 Diamond 방사광가속기 특강 및 견학을 통해 2028년 운영 될 충북 오창 방사광가속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 아니라 학생들이 미래에 방사광가속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스웨덴 스톡홀름의 왕립공과대학 특강 및 재학생 간담회, 현지 초고등학교 및 국립과학기술박물관에서 팀별 프로젝트가 운영되며, 영국에서는 케임브리지대학, 옥스퍼드대학, 대영박물관, 자연사박물관, 학박물관 방문을 통해 충북 노벨과학 리더로 견문을 넓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