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세종시 출마 후보자 첫 토론회
4·13총선 세종시 출마 후보자 첫 토론회
  • 박지현 기자
  • 승인 2016.03.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2016!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 초청 토론회' 주최

[세종경제뉴스 박지현기자]  4·13 총선에 출마한 여야 후보자들의 인물과 성향, 정책공약 등을 파악할 수 있는 토론회가 지난 30일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세종시 출입기자단(간사 김세범 TJB 부장)과 세종시 시민사회단체는 이날 오전10시부터 낮 12시20분까지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선택 2016!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 초청 토론회'를 주최했다. 이번 후보 초청 토론회는 명품도시 세종에 걸맞은 모범적인 선거문화를 이끌어내고,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공정선거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기자단 간사인 김세범 TJB 부장이 토론회 좌장을 맡고, 기자단이 사전에 선정한 공통 질문 5개를 중심으로 후보자 검증을 마쳤다. 김세범 간사는 "세종시 출범 이후 기자단과 제 시민단체 공동 토론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남은 기간 공명선거를 위한 공정보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가한 시민사회단체는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세종운동본부(세종 YMCA·YWCA, 교육희망네트워크, 민예총, 참여자치시민연대 등), 세종시 생계복지회,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지부, 세종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세종시 이주노동자복지센터,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세종시회,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