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유망기업 6곳과 2500억원 투자협약 체결
세종시, 유망기업 6곳과 2500억원 투자협약 체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3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희준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전무, 김선희 에이치이브이 대표, 이준배 경제부시장, 최민호 시장, 강원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 김종헌 엠케이코리아 대표, 강희준 대우볼트 대표, 박성수 레이크머티리얼즈 전무
세종시는 31일 유망기업 6곳과 2,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희준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전무, 김선희 에이치이브이 대표, 이준배 경제부시장, 최민호 시장, 강원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 김종헌 엠케이코리아 대표, 강희준 대우볼트 대표, 박성수 레이크머티리얼즈 전무)

 

세종특별자치시는 31일 유망기업 6곳과 2,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자족경제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날 협약한 유망기업 6곳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우볼트 ▲레이크머티리얼즈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엠케이코리아 ▲에이치이브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총 594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이행을 위한 행·재정 지원에 나서게 된다.

유망기업 6곳 또한 성실한 투자 이행은 물론, 지역민 채용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기업 6곳은 앞으로 전동산업단지와 벤처밸리산업단지 12만6,593㎡ 부지에 추가 공장을 신축하고 사업을 확장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전동산단 2만 7,293㎡ 부지에 생산시설을 확장하며, 대우볼트는 벤처밸리산단에 850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설할 계획으로 450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항공우주 소재산업 유망기업인 동양에이케이코리아와 엠케이코리아, 미래첨단소재(유기금속) 제조기업 레이크머티리얼즈, 자동차 와이어하네스 전문기업 에이치이브이도 생산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세종시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투자경기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4기 1년간 총 27개사 1조4,0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으며, 원활한 투자 진행과 원스톱 투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사천리 투자지원단’도 발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