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대상기업 모집
2023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대상기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을 위해 30일부터 약 한 달간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은 교육훈련 투자 등 인재 육성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그 성과를 근로자에게 보상하여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교육훈련 투자, 임금수준 및 고용안정성 등 근무환경과 이익 창출능력 등을 서면 및 현장평가하여 70점 이상(100점 만점)을 획득한 기업 중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면평가 시 직장 어린이집 설치‧운영기업에 가점을 주어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에 투자하는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현장실습 등을 운영하여 산학협력 마일리지를 보유한 인력양성 우수기업에 대해서도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평가지표 중 평균 근속연수의 경우, 종사자 수 규모별에서 업력별 기준으로 개선해 인재육성 의지가 높은 신생 창업기업이 불리하지 않도록 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 신규 병역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가점 등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에서 우대하고, 잡코리아 등의 취업플랫폼 내 전용채용관을 통해 구인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62개 기업(평균 경쟁률 3대1)이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유효기간 3년)된 바 있다. 지정 희망 기업은 포털사이트에서 ‘인재육성’을 검색하면 나오는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es.go.kr/sanhakin)을 통해 6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