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셀도르프 MEDICA 참가희망 의료기기 스타트업 모집
뒤셀도르프 MEDICA 참가희망 의료기기 스타트업 모집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지닌 의료기기 스타트업에게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글로벌 기술력을 가진 의료기기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이 절실한 상황에서 단순히 전시회 부스 참여 방식이 아닌 국내에서 행사 참여 3개월 전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 발굴 및 사전 접촉을 통해 행사기간 동안 1:1 미팅 기회를 다수 제공, 실제 매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센터 의료기기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2022년 시범 운영 결과, 80여개 바이어 사전 발굴하여 행사 기간 동안 미팅 유도를 하였다. 다이나메딕 최형섭 대표는 “사전 바이어 발굴 활동으로 향후 현지 어디에 어떻게 홍보를 해야 할지 많은 정보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지원 규모는 의료기기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독일 뒤셀도르프 MEDICA 전시회에 처음 참여하는 의료기기 스타트업에게 2천만원 이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의료기기 분야의 충북 도내 창업기업 대상이며, 글로벌 CE 인증을 보유하였거나 11월까지 취득 예정인 기업에 대해서 기업당 부스 지원 및 기업형 맞춤형 바이어 Tapping 컨설팅을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6월 9일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글로벌 의료기기 MEDICA 박람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바이어들과 함께 다양한 미팅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