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설립... 제1공장은 올 하반기 준공
음성용산산업단지 내에 건립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기공식이 24일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은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 의회의장, 강성규 충북도 투자유치과장, ㈜JR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이사, 하승봉 부사장, 투자처 및 협력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재 이차전지 산업은 전 세계 각국의 적극적인 전기차 생산 정책,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로의 전환, ESS(Energy Storage System) 및 IT 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등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JR에너지솔루션에서 생산하게 될 이차전지 전극의 경우 배터리의 성능‧안정성‧수명‧품질 등을 결정하는 이차전지의 매우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고도화된 제조 역량과 높은 투자 비용이 요구돼 생산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웃소싱(외부 위탁)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JR에너지솔루션은 고객 맞춤형 사업 전략으로 특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공장은 5년간 3,056억원을 투자해 음성용산산업단지 내 용산리 1271-9 일원에 부지면적 7만9,338㎡(약 2만4천평), 건축 연면적 62809㎡(약 1만9천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제1공장은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