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청, 외국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충북경제청, 외국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희망 외국인 32명 선발, 글로벌 무역기업 육성 도모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외국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에 선발된 창업 희망 외국인 32명을 대상으로 무역 전문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15일 청주SB플라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들의 국내 이해도와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수출 역량이 부족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자 충북경자청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김영환 충북도지사 취임 이후 국내외 창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예산을 편성하였다.

경자청은 지난 4월 3일부터 한 달간 참여자를 모집하고 서류와 면접평가를 통해 베트남, 몽골, 중국, 캐나다 등 7개국 32명의 외국인을 선발했다.

선발된 외국인 참여자는 5월 15일부터 한 달간 수출입 절차, 관세 및 자유무역협정(FTA), 온라인 무역 등 무역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그 중 역량이 우수한 외국인 20명을 최종 선발하여 사업자 등록 지원, 창업공간 제공 및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창업자로 육성해 도내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 도내 중소기업 중 외국인 창업자들과 협업하여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또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신청 가능하며, 향후 외국인 창업자와 매칭 상담회, 수출제품 제조·판매 현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