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통과
증평군,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타당성 통과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대상지 타당성 심의를 통과했다고 11일에 밝혔다.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에 밀집된 민간 지식산업센터에 대응하기 위해 비수도권 중소기업에 낮은 임대료, 세제 감면 등 혜택과 사업 공간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증평군은 현재 산업(농공)단지 5개소 및 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내 4D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센터가 100% 분양 입주 완료되었음에도 지속적으로 기업 입주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산업입지 부족 상황을 해소하고 바이오, 반도체, 이차전지산업 등 지역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관련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하여 올해 3월 해당 용역을 마무리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 본 사업을 신청하였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타당성 심의통과를 위해 국회, 지역 국회의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관련 기관을 수시로 방문하여 증평에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필요한 이유와 당위성을 강력하게 설명하였다.

그 결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증평군이 2024년 신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대상지로 타당하다고 선정되었고, 오는 7월 충북도 균특지역자율계정 예산 반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증평군이 첨단산업의 집적지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조성과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산업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에 있다”며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증평의 미래 100년 먹거리 지역전략산업의 혁신성장 거점 역할을 할 것이며 탄탄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증평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총사업비 276억원(국비 160억원, 지방비 116억원)으로 증평읍 사곡리와 용강리 일원 1만㎡ 부지에 건축 연면적 만㎡의 지상 5층 규모로 40여개 입주 공간을 건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