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통시장 가정의 달 맞아 혜택 팡팡!
청주시 전통시장 가정의 달 맞아 혜택 팡팡!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08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행사 및 경품 행사까지 다양

 

청주시 전통시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의 장터축제’ 사창시장= 사창시장은 10일부터 19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경품 추첨권을 나눠준 후, 5월 20일 진행하는 장터축제에서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1~4등까지 40명에게 400만원)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어린이를 위해 솜사탕 무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20일 본 행사에는 가수공연, 마술공연, 노래교실 행사를 진행하고 사창시장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에게 각종 체험권을 지급한 후 먹거리와 만들기 체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추억의 먹거리인 달고나, 가래떡, 쫀드기, 빈대떡, 번데기 등 어른들에게는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을 선물하고, 아이들에게는 이색경험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가족사진 머그컵, 나만의 팔찌, 직접 그리는 파우치 만들기 체험을 통해 고객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일 당일 참석한 고객에게도 추첨권을 지급한 후 즉석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100명 추첨 2만원씩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으로 많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찾도록 계획했다.

▲‘아이들이 즐거운 마술공연’ 가경터미널시장= 가경터미널시장은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현금영수증 또는 카드 영수증 소지자에 한해 추첨권 1일 1매를 지급하고 행사 마지막 날인 12일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12일에는 마술과 아트 풍선 공연뿐만 아니라 버스킹 공연을 함께 열고, 아이들에게는 달고나 체험과 솜사탕 체험을, 함께 온 어른들은 파우치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원마루 프리마켓’ 원마루시장= 맛있는 먹을거리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원마루시장에서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연무대 일원에서 ‘원마루 프리마켓’을 진행한다.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 등 민속놀이 체험과 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버스킹 공연도 함께한다.

또한, 당일 시장을 이용한 고객들에게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1만원 상당의 핸드워시 세트, 3만원 상당의 고급 우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초대가수 공연’ 북부시장= 북부시장에서는 12일 오전 10시에 초대가수 ‘그림일기-서호원’, ‘7080어쿠스틱-권희주’ 공연이 예정됐다.

8일부터 11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장씩 경품권을 지급한 뒤 12일 현장에 있는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5만원부터 30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솜사탕 무료 제공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영수증을 모아라’ 육거리종합시장= 청주 대표 전통시장인 육거리종합시장은 9일부터 11일까지 육거리종합시장 물품 구매 후 영수증을 제출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영수증을 모아라’ 행사를 실시한다.

수세미, 고무장갑, 수건우산세트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받을 수 있는 뽑기와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첫날에는 지역 가수 공연도 중간중간 실시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밤고개자연시장은 10일부터 12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추첨권을 제공하고 12일 오후 3시에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문화예술 거리공연 경험을 제공하는 ‘전통시장 릴레이 거리공연’이 10일 내수시장, 18일 북부시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5월 말경 직지시장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애들아, 직지시장 가자’ 행사를 진행된다. 어린이 체험(장보기, 머그컵 만들기, 시장 바구니 만들기, 손 팔찌 만들기) 및 먹거리 체험(달고나, 솜사탕), 마술공연을 통해 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직지 시장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