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신기술융합디자인 인재양성사업 선정
청주대, 신기술융합디자인 인재양성사업 선정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5.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가치 창출 IP-R&D 기반 융복합 모빌리티 디자인사업 추진

 

청주대학교가 ‘2023년 부처 협업형 신기술융합디자인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청주대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부처 협업형 ‘신기술융합디자인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신기술융합디자인 혁신인재양성사업’은 신산업 분야 등 산업·경제 구조 변화에 대응한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신기술융합디자인 분야의 대학 체질 개선과 특성화 지원, 디자인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계 수요 기반의 학부 교육과정 개발·운영을 통한 신기술융합디자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과 공급을 목표로 한다.

청주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 학과(김동하 책임교수)로, 항공기계공학과, 무인항공기학과가 ‘지역가치 창출을 위한 IP-R&D 기반 융복합 모빌리티 디자인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2년 동안 8억6천만원의 국비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한다.

청주대는 특히 충북지역의 항공 특성화 신성장 전략에 발맞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 산업 분야로 각광받는 IP(지식재산), 항공·모빌리티 분야를 지역산업체와 연계해 인재를 양성하고, 공급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청주대는 학위제 기반의 학부 교육과정인 지식재산 모빌리티디자인 마이크로전공을 개발 운영하고, 산학협력 및 현장실습을 활성화해 취·창업 역량을 강화한다. 또 지역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서 중·고교가 참여하는 진로 교육 및 기업체 맞춤형 현장 실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