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서도 '동행축제' 5월 1~28일 개최…지역 제품 할인
충북서도 '동행축제' 5월 1~28일 개최…지역 제품 할인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하여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를 오는 5월 1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채롭게 펼친다.

동행축제는 올해로 4년차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 촉진 행사로 그간은 판촉 중심의 소비캠페인으로 추진되었으나, 올해는 특별히 국내 경기 진작을 위해 온국민이 작은 소비부터 큰 투자까지 함께 힘을 모으는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추진한다.

5월 행사는 ‘가정의 달’과 ‘중소기업주간’의 의미를 살려 국민과 기업이 모두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된다.

먼저 5월 3일부터 19일까지 충북도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충북도청 서관 1층)에서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제품 및 특산품 100여개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2일까지는 KTX 오송역에서 5월 봄여행 이동객을 대상으로 서관 1층에서 여행 시 필요한 화장품을 비롯한 지역 특산물, 생활용품 등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 16종을 선별하여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26일부터 28일까지는 진천군, 소진공과 함께 진천 농다리 축제 소상공인 우수제품 판매전을 진천 농다리 앞 광장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 판매전은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소상공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려시대 저잣거리와 현대 판매부스를 같이 설치하여 저잣거리에선 과거의 음식과 술을, 현대 판매부스에서는 각 지역 특산물은 사과, 대추, 꽃차는 물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요즘 이른바 충북 대세 상품인 못난이 김치도 참여하여 다시 한번 축제 관광객들에게 상품을 각인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풍명월장터(http://alji.co.kr)에서 최대 30% 할인 행사 및 구매자 추첨 사은품 증정 이벤트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한방 바이오 제천몰(https://www.jc-mall.com, 최대 60% 할인), 음성장터(https://www.esjang.go.kr, 최대 30% 할인), 진천몰(https://jcmall.net, 전 상품 할인쿠폰 8% 지급행사(최대 3매/인), 진천몰 회원 한정)에서도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 위메프, 티몬, 롯데 ON 등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서 충북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 15% 할인 쿠폰을 통해 지역 우수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내에 충북도에서 운영하는 먹깨비, 제천시에서 운영 중인 배달모아 앱 이용 시 2천원 쿠폰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