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 5월 2~3일 개최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 5월 2~3일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대전시청 2∼3층 로비와 3층 대강당에서 충청권 4개 시·도와 합동으로 ‘2023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시·도가 주관하며, 이전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 지역인재 의무채용제도 설명 등 공공기관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는 충청권 4개 시·도가 공동 주관해 개별 상담 부스를 포함한 각종 무대 행사에서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공공기관은 총 30곳으로, 세종에서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등 총 6곳이 참여한다.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취업준비생은 원하는 공공기관 부스에서 자유롭게 채용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1일차 무대 행사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취업 컨설팅 부스 ▲오픈 캠퍼스 홍보 부스 ▲직업심리상담 부스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 등 이벤트 부스도 동시 운영한다.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제도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도권에서 이전한 공공기관이 이전지역 지방대학·고등학교를 최종학력으로 둔 자를 최대 30%까지 채용하는 제도다.

2020년부터는 충청권의 경우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이 광역화돼 충청권 소재 지방대학·고등학교를 최종 졸업한 자는 충청권 전체 51곳의 이전공공기관에서 지역인재로 지원할 수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기회로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 있는 세종시 지역인재들이 많은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인재 의무채용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채용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