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우수조달제품 생산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청주시, 우수조달제품 생산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2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24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조달우수 기업 대표 14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26일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청주시 기업공동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지역상품 우선구매 방안이나 기업 애로 해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등 경제 불안 요인으로 인해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은행권 대출금리 인상, 최저임금 상승으로 대부분의 지역 중소기업들이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자금 지원 확대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기업애로해소지원단 현장 대화를 통해 기업들의 경기 침체에 따른 자금 문제, 판로 확보 어려움에 대해 많이 말씀하고 계신다”라며 “중소기업 경영안전자금 지원 확대, 지역상품 우선구매 추진, 판로개척 지원사업 등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는 부족할 수 있어 중소기업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해 ‘2023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청주시 기업공동관 30개 부스에 17개 기업이 지역상품을 전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시기간 중에는 시 산하 회계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2일에 걸쳐 지역상품을 참관하고 좋은 성과를 내도록 응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