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향수OK카드 5월 15% 캐시백 혜택 제공
옥천군, 향수OK카드 5월 15% 캐시백 혜택 제공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2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옥천사랑상품권(향수OK카드) 캐시백 혜택을 당초 10%에서 15%로 확대 지원한다.

군은 충북도내 군 단위 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지역사랑상품권 국비(27억5천만원)를 확보함에 따라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품권 정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로 소비가 증가하는 5월에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5% 소비촉진지원금을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행정안전부 협의를 통해 15% 캐시백 지급 시행을 확정했다.

정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지침 개정에 따른 ‘연 매출액 30억원’ 초과 가맹점 사용 제한은 당초 5월부터 적용할 예정이었으나, 조례 개정 등 사전 절차 이행이 필요해 하반기 중에나 시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용처 제한 대상에 포함되어 군에서 행정안전부에 예외 적용을 건의했던 로컬푸드 직매장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예외를 인정함에 따라 기존처럼 계속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지역 주민들이 향수OK카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셔서 지역 경제의 선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가정의 달 5월에 되도록 우리 지역에서 맛있는 식사와 선물 구입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