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음성군-제이알에너지솔루션 투자협약 체결
충북도-음성군-제이알에너지솔루션 투자협약 체결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전극 제조공장 신설 3056억원 투자, 300명 고용

 

충북도는 24일 도청에서 충북도와 음성군, ㈜제이알에너지솔루션 간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 내 이차전지 전극 제조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김영환 충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오덕근 ㈜제이알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체결했으며 2027년까지 3,05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전극 제조 공장 신설 투자와 충북도 및 음성군의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이알에너지솔루션은 이차전지 전극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설계 지원, 제조기술 컨설팅과 함께 고성능‧맞춤형 이차전지 전극 양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탄소중립 가속화 및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로의 시장수요 전환에 대응하기 위하여 음성 용산일반산업단지 내에 부지 2만4,000평, 건축 1만9,000평 규모의 전극 제조공장 신설을 결정했다.

이차전지 전극 제조 공정은 배터리의 성능, 안정성, 수명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공정으로 높은 기술 난이도와 투자 비용이 필요해 위탁제조가 증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반도체 제조 전담 생산기업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추세다.

㈜제이알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이사는 “㈜제이알에너지솔루션은 국내 유수의 배터리 기업에서 20년 이상 재직한 베테랑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기술력 있는 기업이며, 수요가 증폭되고 있는 이차전지 시장에서 기업의 발전과 성과 달성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