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에너지원,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충북에너지원,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통합지원센터를 담당하는 ‘2023년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은 최근 수시·경력 중심 채용이 확대됨에 따라 높아지고 있는 청년들의 직무 경험 및 기회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청년에게 다양한 유형의 양질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는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유형 중 인턴형 일경험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

인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직접 과업을 수행하면서 실전형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모집 대상은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참여 청년은 사전 직무교육(2~6주)을 받고 기업에 8~16주 동안 인턴으로 참여하게 된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주로 충청권 내 에너지 관련 기업(이차전지, 반도체 등)과 함께 인턴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청년은 월에 약 130만원을 지원받으며 인턴 경험을 쌓게 된다.

참여 청년 모집은 추후 통합지원센터를 통하여 합동 공고 형식으로 진행되고, 관련 내용 및 공지사항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홈페이지(http://ce.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김광호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장은 “이번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을 계기로 참여 청년이 직무역량을 쌓아서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