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교육 25~26일 실시
충북중기청,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교육 25~26일 실시
  • 세종경제뉴스
  • 승인 2023.04.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에 대응한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출역량 강화 교육을 4월 25, 26일 2일간 충북중기청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충북중기청은 중소기업이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대두된 ‘ESG 경영’과 ‘탄소중립’에 대한 대응 방안과 주요 수출국가로 부상한 베트남, 인도 등 주력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을 마련하여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각 주제별 전문강사를 통해 충북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1일차(4.25)에는 ESG 경영의 개념과 실행방안, 글로벌 탄소중립 동향과 국내기업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 방안 등에 대해 교육한다.

2일차(4.26)에는 베트남 및 인도 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시 유의사항, 진출 전략 및 사례 소개 등을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하여 무상으로 진행하며, 교육을 수료한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안내문(붙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4월 21일까지 이메일(yuguansun@korea.kr)로 회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043-230-53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하반기(3분기)에는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다변화를 돕기 위한 무역실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